메뉴

김해시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천문대 별 헤는 밤 축제·분청도자기축제 홍보

기사입력 : 2019-08-19 13:45:19

김해시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지역 대표 여름·가을 축제인 ‘김해천문대 별 헤는 밤 축제’ 와 ‘제24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여행에 빠지다'를 주제로 전국 지자체와 관광 관련 기업 500여 곳이 참가해 대한민국 관광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국내외 최신 관광트렌드에 대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국제관광 네트워크의 장이다.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서 설치된 김해관광 부스./김해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서 설치된 김해관광 부스./김해시/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2018년에 이어 2년째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천문대에서 진행 중인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과 8월 한 달 토요일마다 천문대에서 개최되는 ‘김해천문대 별 헤는 밤 축제’를 홍보했다.

또 2019년 정부 지정 문화관광육성축제로 선정된 ‘제24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와 ‘김해분청도자박물관’ 홍보를 통해 김해가 2000년 도자 역사를 가진 고장임을 널리 알렸다.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꼭 한번 방문하고 싶은 김해 관광지’에 대한 설문조사도 해 김해 관광지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알아봤다.

조광제 관광과장은 “김해와 지역 축제를 적극 홍보해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관광객들도 김해에 흥미를 갖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