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개천예술제 세계인이 함께한다

독일과 문화예술 축제교류 협약체결

기사입력 : 2019-08-20 17:01:07

진주시는 국내 지방종합예술제의 효시이자 지역을 대표하는 개천예술제가 주 독일한국문화원과 ‘문화예술 축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개천예술제 가장행렬팀인 ‘진주성 취타대’와 국가무형 문화재인 진주삼천포 농악이 독일 베를린 문화 카니발 퍼레이드에 참여해 호평을 받은 것을 계기로, 지난 16일 시 방문단이 독일 현지를 방문해 이뤄졌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독일 간 문화예술 축제 상호 교류, 개천예술제, 주독일한국문화원 문화예술 행사, 독일 문화예술 축제 간 문화예술 공연단 상호교류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본격적인 문화예술 공연단 상호교류를 위해 주독일한국문화원 측은 올해 개최되는 제69회 개천예술제에 독일 재즈공연팀(피터&수)을 보내 10월 8일~9일 양 일간 국내 음악가와 협연을 펼칠 예정이다. 진주시측은 올해 개천예술제 가장행렬팀 중 한 팀을 내년 독일 베를린 문화카니발에 참여시켜 지역 문화예술의 우수성과 한국의 미를 알려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새롭고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개천예술제는 이번 독일과의 문화교류 협약체결을 계기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