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거창보호관찰소 업무 협약

정신건강증진 및 상호 유기적인 정보교류와 연계망 구축을 통한 협력 지원

기사입력 : 2019-09-11 16:39:26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거창보호관찰소 업무 협약/함양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거창보호관찰소 업무 협약/함양군/

함양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창원준법지원센터(거창보호관찰소)는 10일 거창준법지원센터에서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질환자에 대한 정신건강증진 및 다양한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창원준법지원센터(거창보호관찰소)는 함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거창군·합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동시에 체결하였으며, 지역에서 보호관찰중인 정신질환 대상자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정신질환자에 대한 치료중심의 처우를 통한 재범방지는 물론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협의했다.

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통합서비스 지원 및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거창보호관찰소는 정신 전문 자문 역할 및 교육, 상담 등 맞춤형 정신건강증진 관리와 다양한 정신건강증진 활동에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에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기관의 협력을 통해 보호관찰중인 정신질환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신재활프로그램 및 정신건강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정신질환 진단을 받은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든 방문할 수 있으며, 정신건강상담 및 마음쉼터 카페에 대한 문의는 함양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55-960-5358)로 문의하면 된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