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녕군 ‘제12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

기사입력 : 2019-09-16 18:09:27

창녕군는 오는 23일 창녕군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하는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란 슬로건으로 ‘제12회 치매극복의 날’기념행사 건강체험 홍보관 운영을 창녕읍 젊음의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가 함께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치매관리법’으로 지정한 날이다.

16일 창녕군치매안심센터에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홍보 현수막이 걸려 있다.
16일 창녕군치매안심센터에 제12회 치매극복의 날 홍보 현수막이 걸려 있다.

이날 행사는 치매국가책임제 2주년을 맞이해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긍정적 공감대 형성 및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또 남녀노소 구분 없는 다양한 계층에서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억찾기’란 주제로 에코백 만들기 등의 체험존 운영과 치매파트너 포토존, 거리공연 등 보는 재미, 체험하는 재미, 더불어 함께하는 재미가 있는 행사와 마음건강살펴보기 스트레스검사 등 건강생활실천의 홍보관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창녕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60세 이상 치매사전예방을 위한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예방교실 운영과 치매대상자와 가족을 위한 인지재활교실, 인지강화교실, 치매가족 자조모임, 힐링카페, 쉼터 운영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치매대상자 치료비도 지원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치매는 더 이상 개인과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질환으로 치매 대한의 올바른 지식 제공과 사회적 인식개선 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비룡 기자 gobl@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고비룡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