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년 민원접점 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기사입력 : 2019-09-17 18:04:29

밀양시는 17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9월부터 실시하는 2019년 민원만족도 및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를 대비해 친절마인드 향상을 도모하고, 친절의식을 함양해 시민들에게 인정받고 따뜻한 감동을 주는 친절한 공무원상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17일 (주)knrc 김애향 강사가 밀양시청 2층 대강당에서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7일 (주)knrc 김애향 강사가 밀양시청 2층 대강당에서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KNRC 소속 김애향 CS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고객은 친절한 응대보다 소통을 원한다’ 라는 강의제목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민원접점 공무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전화민원에 대한 전화응대 기본 스킬의 습득 및 활용방법, 민원인과 소통하는 공감표현, 사례를 활용한 상황별 응대법 등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토대로 진행해 직원들의 민원전화 응대 자세를 재점검했다.

김창균 민원지적과장은 “지속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비룡 기자 gobl@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고비룡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