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가인증 농식품 명품대회 출품 신청하세요”

농관원 경남지원 내달 15일까지

기사입력 : 2019-09-18 07:59:55

국가가 인증한 농식품의 가치를 알리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의 ‘국가인증 농식품 명품대회’가 올해도 마련됐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0회 국가인증 농식품 명품대회’에 출품을 희망하는 생산자 및 업체를 신청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국가인증 농식품 명품대회’는 농관원 경남지원의 엄격한 관리와 철저한 검사로 검증받은 국가인증 농식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행사다. 친환경·GAP인증 농산물 등 국가인증 농식품 200여점을 전시·홍보하는 것은 물론 심사를 통해 명품 12점을 선발해 시상하게 된다.

출품 신청은 16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농관원 경남지원 또는 각 시·군에 있는 농관원 사무소, 인증기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가인증 농식품 생산자라면 누구나 출품 신청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인물을 포함한 농장전경과 생산품을 각각 찍은 사진 2매다. 신청자는 친환경인증 농·축산물, GAP인증 농산물, 전통식품품질인증품, 술 품질인증품, 유기가공식품인증품을 출품할 수 있다. 단 부산·울산·경남에서 생산·가공된 제품만 해당된다.

선발된 농가는 출품할 농식품을 기한 내에 농관원 사무소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 기한은 곡류는 11월 1일까지, 그 외 품목은 11월 12일까지이다.

한종현 농관원 경남지원장은 “올해로 10회를 맞는 명품대회가 인증농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국가인증 농식품의 가치를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명품 시상의 영예와 함께 생산한 인증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인증 농업인의 적극적인 출품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현미 기자

김현미 기자 hm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현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