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제의 참가팀] 효성마라톤클럽 “마음껏 달리며 스트레스 풀었어요”

기사입력 : 2019-10-07 08:26:14
효성마라톤클럽 회원들이 울산공장 직원들과 함께 참가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효성마라톤클럽 회원들이 울산공장 직원들과 함께 참가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는 울산공장 직원들도 함께 친선도모 차원에서 진행돼 창원 도심을 달리면서 넉넉한 가을을 마음껏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소속 효성마라톤클럽(회장 성형일)은 달리기의 즐거움을 사원들에게 알리고 끈끈한 유대감과 체계적인 운영으로 명품 클럽을 만들어보자라는 취지에서 지난 2008년 1월 30일 만들어졌다.

처음 44명으로 출발해 현재도 비슷한 인원이고 주 활동연령대가 기존 40~50대에서 현재는 30~40대 위주로 바뀐 점이 특징이다. 매주 월·금요일 사내헬스클럽 및 보조경기장에서 훈련을 하며 부족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사외 클럽에 가입해 연습하고 있다.

대회 참가는 창원 야철과 경남마라톤대회 등 4개는 매년 고정적으로 하고 그 외 2개는 해외마라톤(타이페이, 대마도 등), 울산동강대회 등에 연간 계획에 따라 정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효성 울산공장 마라톤 동호회인 효마회와 친선교류대회로 진행됐고, 하프 20명, 10㎞ 37명, 6㎞ 5명 등 총 62명이 참가했다. 창원과 울산을 번갈아 진행하는 교류대회는 이번이 3회째다.

성형일 회장은 “회원들이 각자 기량에 맞게 마음껏 달리면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푸짐하고 넉넉한 먹거리로 하루를 충분히 즐기는 대회가 됐다”고 말했다.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명용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