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퀴즈 사자성어 (308)

기사입력 : 2019-10-15 16:14:58
메인이미지

A. 산과 내, 곧 자연의 경치를 이야기함 * 죽장망혜 단표자로 O川OO를 완상하며 유유자적하다 * 景槪: 경치. 산이나 들, 강, 바다 따위의 자연이나 지역의 모습. B. 따로 떨어져 도움을 받지 못하게 된 군사가(孤軍) 많은 수의 적군과 용감하게 잘 싸움(奮鬪) * 조직이나 자금에서 아무것도 없이 선거전에 뛰어들어 OOOO하고 있다. C. 온 세상이 泰平함. 근심 걱정이 없거나 성질이 느긋하여 세상 근심을 모르고 편안함 * O下OO 호시절이라. 성군이 났나 보구려. D. 관례(冠禮), 혼례(婚禮), 상례(喪禮), 제례(祭禮)의 네 가지 禮를 두고 말함 * 세상이 많이 바뀌었어도 OOO祭에 있어서는 아직도 옛 풍습을 지키려 한다. E. 군대(軍隊)의 명령(命令)은 태산(泰山)같이 무겁고 엄함 * OO泰O. F. 平地에서 넘어져 다친다. 뜻밖에 불행한 일을 겪음. 뜻밖에 생긴 재난 * 落傷: 떨어지거나 넘어져서 다침. G. 흩어져(散) 있는 각 方向. 여기저기 四方으로. 산지사처(散之四處) * 낙엽이 바람에 날려 O之OO으로 흩어졌다. H. 허황하고 착실하지 못하며(虛浪) 행실도 좋지 못함(放蕩) * 주색과 잡기 따위의 OOOO한 짓을 많이 하는 사람을 난봉꾼이라 한다.

△출제: 심대보(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앱 ‘퀴즈 사자성어Q4’ 운영)

‘퀴즈 사자성어’ 정답을 10월 21일까지 이메일(cha83@knnews.co.kr)이나 팩스(☏ 210-6048) 우편(51439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210번길 3 경남신문 사회부 퀴즈 사자성어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문화상품권은 경남은행에서 협찬해 주었습니다. 문의 ☏ 210-6164.

※이메일로 보낼 땐 정답지를 촬영해 jpg파일 등으로 보내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남기면 됩니다. 우편번호를 꼭 적어 주시고, 1인당 하나의 정답만 보내시기 바랍니다.

메인이미지

◆ 제307회 정답

진충갈력(盡忠竭力). 제식훈련(制式訓練). 갈자이음(渴者易飮). 조령모개(朝令暮改). 엄이도령(掩耳盜鈴). 훈민정음(訓民正音). 엄정중립(嚴正中立). 고립무원(孤立無援)

▲제307회 당첨자

△유상수(창원시 성산구) △김하연(김해시 율하1로) △정혜진(고성군 고성읍)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