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에 독립기념관 건립…장소는?

시, 건립추진위 발족·착수보고회 열어

기사입력 : 2019-10-17 20:45:59

창원시가 민선7기 공약사업인 (가칭)창원시독립운동기념관을 건립해 창원의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위상을 높이기로 했다.

창원시는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허만영 제1부시장을 비롯해 추진위원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를 위촉·구성하고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는 시의원, 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대표, 관계기관 공무원 등 실질적으로 기념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분야별 대표 14명으로 구성됐다.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가칭)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에서 허만영 제1부시장을 비롯한 추진위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창원시/
17일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가칭)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추진위원회’에서 허만영 제1부시장을 비롯한 추진위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창원시/

추진위원들은 건립사업의 홍보 및 대외협력, 자료 수집 및 조사·연구, 시민제안 건립사업 등에 대해 제안 및 자문, 권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용역은 창원시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의 필요성, 창원지역 독립운동 관련 고증 및 현황조사, 창원의 독립운동 전반을 스토리화 할 수 있는 건축 및 공간 구상, 독립운동기념관 관리·운영방법 설정 및 인력배치계획 제시, 사업비 확보방안 등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이번 착수보고회 때 제시된 다양한 안건을 용역 수행 사항에 최대한 반영해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윤제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