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퀴즈 사자성어 (309)

기사입력 : 2019-10-22 16:01:45
메인이미지

A. 양의 머리(羊頭)를 걸어 놓고 실제로는 개고기(狗肉)를 팜. 겉으로는 훌륭한 체하나 속으로는 음흉한 짓을 함 * 민생 법안 처리를 미룬 국회의원들의 행태는 그야말로 OO狗O이다. B. 뼈가 없이 좋은 사람. 성질이 아주 순하여 어느 누구의 비위에나 두루 맞는 사람 * 그런 O骨OO이 왜 단단히 성이 났을까?. C. 낡은 껍질에서 벗어남(脫皮). 낡은 옛 습관을 털어 버림 * 舊殼: 낡은 껍질이라는 뜻으로, 시대에 맞지 않는 옛 제도나 관습 따위. D. 나라의 이익과 국민의 행복 * OO民O보다 정권 창출에만 혈안이 되어 있는 자를 어찌 국민의 대표라 하겠습니까?. E. 헌신짝 버리듯(벗을 脫) 한다. 아낌없이 버림을 이르는 말. * 如OOO * 弊履: 해지고 닳은 헌 신발(해질 폐, 신 리). F. 虎死留皮 人死留名(OOOO 인사유명):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짐승도 가죽을 남겨 세상에 이익을 주는데 하물며 사람은…. G. 말이나 행동이 너그럽고 침착함. 작작유여(綽綽有餘) * 餘裕: 느긋하고 차분하게 생각하거나 행동하는 마음의 상태 * 綽綽: 빠듯하지 아니하고 넉넉하다. H. 자기가 저지른(지을 作) 일의 결과를 자기가 돌려받음(받을 受). 자업자득(自業自得) * 그 사람 소비 행태로 보건대, 카드빚에 허덕이는 것은 다 自O自O이다.

△출제: 심대보(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앱 ‘퀴즈 사자성어Q4’ 운영)

‘퀴즈 사자성어’ 정답을 10월 28일까지 이메일(cha83@knnews.co.kr)이나 팩스(☏ 210-6048) 우편(51439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210번길 3 경남신문 사회부 퀴즈 사자성어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문화상품권은 경남은행에서 협찬해 주었습니다. 문의 ☏ 210-6164.

※이메일로 보낼 땐 정답지를 촬영해 jpg파일 등으로 보내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남기면 됩니다. 우편번호를 꼭 적어 주시고, 1인당 하나의 정답만 보내시기 바랍니다.

메인이미지

◆ 제308회 정답

산천경개(山川景槪). 고군분투(孤軍奮鬪). 천하태평(天下泰平). 관혼상제(冠婚喪祭). 군령태산(軍令泰山). 평지낙상(平地落傷). 산지사방(散之四方). 허랑방탕(虛浪放蕩)

▲제308회 당첨자

△장경연(진주시 송백로) △박재영(김해시 김해대로) △김호연(산청군 단성면)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