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년 인성 축제 한마당 YoYoYo

내 마음의 보석을 찾아Yo+고마워Yo+함께해Yo

기사입력 : 2019-11-11 18:46:34

밀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밀양청소년 수련관 광장과 송림숲에서 인성·정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된 인성·정서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을 지역주민과 함께 체험하고 실천을 통해 나눌 수 있는 문화의 장 ‘인성 축제 한마당 YoYoYo'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경남도,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 밀양시에서 주최하고, 밀양시청소년수련관, 밀양시니어클럽이 공동 주관, 밀양시청소년지도위원회, (주)밀양커피윌, 필프라이스 삼랑진점, 명성노인요양원, 국선도밀양수련원 등 다양한 민간기관의 협찬을 통해 이뤄졌다.

인성 축제는 52가지의 미덕중 체험부스의 활동에 부합하는 감사, 기뻐함, 우의, 화합, 도움, 열정, 협동, 존중, 기지, 사랑 10가지 미덕을 중심으로 인성프로그램존, 학교폭력예방존, 성교육존, 시니어 요리체험존, 숲 활동존, 민속놀이 소통존, 수련관 문화체험존 , 먹거리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미덕 실천 활동으로 진행됐다.

박숙이 센터장은 “이번 인성 축제를 시작으로 우리 지역의 청소년과 시니어를 아울러 세대를 통합한 모든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의 장으로 확장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9일 인성축제한마당에서 열정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시니어클럽이 참여 학생들에게 빼빼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9일 인성축제한마당에서 열정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시니어클럽이 참여 학생들에게 빼빼로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고비룡 기자 gobl@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고비룡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