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상의,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

기사입력 : 2019-11-12 18:26:17

창원상공회의소(회장 한철수)는 12일 오전 창원상의 회의실에서 상공회의소 의원, 국세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해 세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 내 주력산업의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세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스마트팩토리 투자기업에 대한 투자세액공제 확대 등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국세행정에 대한 의견을 건의했다.


창원상공회의소가 12일 이동신 부산지방국세청장 초청해 세정 간담회를 가진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상의/

이에 이동신 청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지역 경제를 묵묵히 이끌어 가는 창원상공회의소와 지역 상공인에게 감사를 표하며, 소통과 공감의 자세로 납세자의 목소리를 경청해 세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세정 차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일본의 수출규제·미중무역 마찰 등 대외 환경 변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제조업에 대해서는 보다 세심한 세정지원을 하기로 했다.

김진호 기자 kimj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진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