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암공대 ‘조명·전기 설비 캡스턴 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 2019-11-14 11:12:01

연암공과대학교(총장 이웅범)는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가 주관하는 ‘조명·전기 설비 캡스턴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전자전기계열 전공 동아리인 스마트그리드 연구회와 스마트전기전자공학과 전공 동아리인 PECS가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는 조명과 전기설비 분야의 국내 교수 및 산업체 임직원 등 3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해당 분야 최고 권위 단체로, 매년 열리는 학술대회에서 관련 분야 대학생들의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스마트그리드 연구회는 ‘열전 반도체를 이용한 스마트 블라인드’ 작품으로 진균기, 박민규, 지혜은, 성승렬 등 4명이 수상했고, PECS는 ‘PV를 이용한 저압직류 배전 계통의 전압 불평형 저감 기법’ 작품으로 김성률, 정성훈, 주재휘, 윤준성, 김찬영, 임강현 등 6명이 수상했다.

한편, LG연암학원에서 설립·지원하는 공학계열 특성화 대학인 연암공과대학교는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첨단산업 기술을 실시간 익힐 수 있도록 교과목 외 주요 기술 테마별로 교수들이 직접 지도하는 전공 동아리 11개를 운영 중이며, 스마트 그리드 동아리와 PECS도 그중 하나이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강진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