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대 LINC+사업단, ‘多올림 컬처 메이커 실습교육 수료식’

다문화·탈북가정 학생 성장 위한 교육으로 제작된 다양한 소품 전시 및 소감 발표

기사입력 : 2019-11-14 16:05:31

경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9일(토) 산학협력관 1층 로비에서 ‘2019학년도 多올림 컬처 메이커 실습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남대 LINC+사업단은 ‘2019학년도 多올림 컬처 메이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생 다문화 교육전문멘토양성 집중교육’을 운영했으며,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의 성장과 대학생의 다문화 교육역량 및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프로그램은 다채로운 이론교육과 다문화 관련 제품을 만들어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는데 기계공학부 이학선 교수의 ‘컬처 메이커 교육’은 사전교육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3D프린터 및 레이저 컷팅기를 활용해 다문화를 표현한 생활필수품을 제작해 볼 수 있어 참여 멘토 학생과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경남대 정은희 지역사회혁신센터장을 비롯해 다문화 교육 멘토링에 참여 중인 재학생 15명과 다문화·탈북가정 초등학생 15명 및 학부형이 참석했으며, 수료증 전달식과 함께 그동안 실습을 통해 제작한 다양한 소품을 전시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영 기자 mylee77@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민영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