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군보건소, 감염병관리 유공 도지사 표창

예방관리 사업 추진 공로

기사입력 : 2019-11-15 09:46:10

함양군이 적극적인 감염병 관리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3일 군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 주최로 창원 인터내셔널호텔에서 열린 '2019년 신종·재출현 감염병 위기관리 대응교육훈련'에서 함양군이'우수기관'으로 선정 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본부는 감염병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감염병 관리 평가지표인 역학조사완성도,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충실도,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성매개 감염병 관리 등 감염병 관리사업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함양군/

함양군보건소는 이번 평가에서 법정 감염병 신고 등을 통한 지역사회 감염병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면서 법정 감염병 발생 시 빠른 대응조치와 철저한 사후 관리를 통한 감염병 관리체계를 구축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기순 함양군보건소장은 “감염병은 올바른 기침예절,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 발생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예방을 위한 군민들의 동참이 필요하다”며 “함양군보건소에서도 지역주민들을 위해 감염병예방과 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