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창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총력

기사입력 : 2019-11-19 09:55:49

거창군이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 시대를 앞당기는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신창군 부군수와 귀농·귀촌연합회 등 14명이 참석해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최근 열린 거창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위원회(제공=거창군)
최근 열린 거창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위원회(제공=거창군)

 추진위원회는 그간 발굴된 사업과제별 비전과 목표, 추진전략 및 세부 사업내용을 점검해 거창군만의 특색 있는 사업 발굴과 사업의 효과성, 지속가능성, 혜택의 광역성, 타 사업과의 연계성을 검토했다.

 농촌 활력 증진에 필요한 창의적 사업모델을 발굴해 6차 산업화 육성은 물론 사업간·공간간 연계도를 높여 지속 발전 가능한 사업으로 추진키로 했다.

 국비 공모사업인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유무형 자원과 민간지원 조직을 활용한 창의적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사업비 70억원 규모로 4년 동안 국비 49억원, 지방비 21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민간 주도의 신활력 플러스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9월 20일부터 지난 4일까지 과제발굴 대토론회를 일곱번 개최하고 2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정농업, 가공, 유통, 여행, 교육 등 5개 과제를 발굴, 신활력플랫폼 구축, 신활력 아카데미, 공유 가공공장, 거창푸드 육성, 홀리데이 거창여행 등 창의적 세부사업계획을 발굴 거창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윤식 기자 kimys@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윤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