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자 대회 릴레이 홍보

기사입력 : 2019-11-23 05:38:25
청소년상담자 대회 릴레이 홍보/합천군
청소년상담자 대회 릴레이 홍보/합천군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는 청소년상담자 대회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릴레이 홍보를 실시했다.

2019년 전국 청소년상담자대회는 '위기청소년 성장과 지원을 위한 공적서비스 강화 방안 토론회'로 오는 12월 3일 국회에서 진행하며, 여성가족위원장인 인재근 국회의원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의 공동주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릴레이 홍보는 전국에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권역별로 함께 릴레이 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릴레이 홍보에 동참한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찾아가는 거리상담 '야·야 데이트'에서 '위기청소년상담은 청소년상담사가', '청소년안전망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기청소년발굴은 1388청소년전화로!!' 등의 구호를 외치며, 도움이 필요한 위기청소년 발견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88청소년전화로 알려달라는 안내와 함께, 홍보물품 배부, 먹거리를 나누어주며 실시했다.

이번 릴레이 홍보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역할 및 위기청소년의 조기발굴을 위한 1388청소년전화의 홍보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청소년상담자 대회 홍보를 군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안명기 센터장은 “청소년상담자 대회를 위한 릴레이 홍보를 통해 청소년안전망의 역할이 강화되고 위기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청소년전화 1388 이용과 릴레이 홍보에 청소년상담자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