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시 수양동주민센터 부설주차장 확장 개장

기사입력 : 2019-12-04 15:12:59
3일 주차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거제시 수양동주민센터에 부설주차장이 확장 개장했다. /거제시/
3일 주차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거제시 수양동주민센터에 부설주차장이 확장 개장했다. /거제시/

거제시 수양동주민센터 부설주차장 확장공사가 완료돼 지역주민들에게 개방됐다.

수양동주민센터는 주민센터 외에도 수양도서관, 수양어린이집 등이 함께 들어선 복합청사지만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해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돼 왔다.

특히 22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자 500여 명이 주차장을 함께 사용하는데다 어린이집 등원차량과 자치센터 수강생, 도서관 이용자 등이 몰리는 오전에는 주차 차량이 인근 도로까지 넘치는 등 주차문제가 심각했다.

이에 거제시는 지난 10월 주민센터 인근 부지를 임대해 32면 규모의 주차장 확장공사에 착수 최근 공사를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수양동 주민센터는 기존 50면을 포함해 모두 82면의 주차장을 확보, 민원인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됐다.

김성겸 수양동장은 “주민센터 부설주차장 확충으로 부족한 주차문제가 다소 숨통을 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직원 차량 2부제를 실시하고 주요 주차면을 민원인용으로 지정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민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ks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