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주체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1위

기사입력 : 2019-12-05 17:50:46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은 3일 경남교육청의 2019 교육주체 만족도 설문조사결과 1위로 조사됐다.

경남교육청은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2019. 경남교육정책 학부모 만족도, 학교업무적정화 만족도, 학교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 중 학교 만족도 조사는 결과가 순위로 표시 되지 않았으며, 그 외 순위로 표시되는 두 설문조사에 1위를 차지했다.

함양교육지원청 인성교육
함양교육지원청 인성교육

행정업무 경감의 실효성 확보방안 모색 및 지속적 개선유도를 위한 학교업무적정화 만족도 조사는 2018년에 이어서 올해도 함양교육이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2019. 경남교육정책 학부모 만족도 조사는 수업 및 평가, 인성교육, 진로교육, 학교폭력 예방, 학교급식, 시설환경, 학교혁신 등 14개 항목에 걸쳐 만족도를 조사결과, 함양교육은 시설환경, 안전교육, 학교급식 순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함양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 다모임 및 민주적인 학교 회의 문화 조성, 교육과정 구성과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운영을 통한 수업혁신, 참여와 협력의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역점과제로 하여 2020학년도에도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지원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