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밀양시자원봉사센터, 경찰서 유치장 힐링 벽화 봉사활동

기사입력 : 2019-12-09 17:00:55

밀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9일, 7일 양일에 걸쳐 사회공헌 차원의 밀양경찰서 유치장 힐링 벽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벽화 그리기 활동은 벽화를 통해 유치인의 심리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밀양경찰서의 요청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밀양시자원봉사센터, 밀양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조형미술학원, 캘리락 봉사단, 경찰 등 총 40여 명의 봉사자와 관계자가 참여했다.

지난달 29일, 7일 양일에 걸쳐 밀양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회원들이 밀양경찰서 유치장 힐링 벽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달 29일, 7일 양일에 걸쳐 밀양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회원들이 밀양경찰서 유치장 힐링 벽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유치장 벽면, 변호인 접견실, 면회실, 대기실, 유치장 통로 등 총 6개 벽면에 새, 나무, 꽃, 자전거 등의 밝고 따뜻한 이미지의 그림과 마음을 움직이는 다양한 글귀를 넣어 유치장을 아름답게 바꿔 놓았다.

이정영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마음을 치유하고 생각하게 하는 벽화와 글귀를 통해 유치인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사회에 복귀할때 조그마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비룡 기자 gobl@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고비룡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