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녕군 청렴도 평가 4년연속 상위권 기관’ 우뚝

취약분야별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 강력 추진한 성과

기사입력 : 2019-12-10 16:39:44

창녕군은 9일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종합청렴도 2등급(내부1등급, 외부2등급)의 상위권 성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창녕군이 이처럼 청렴도 평가에서 4년 연속 상위권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2019년도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인·허가 등 취약분야별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 계획을 수립해 강력하게 추진한 결과다.

군은 작년 대비 0.49점이나 상승한 점수를 획득해 2016년∼2018년도에 이어 4년 연속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는 성과를 올렸다.

또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청렴의 날을 운영해 △청렴서한문 발송 △청렴공사이행서약 △청렴도 실시간 자동시스템 운영 △전 공무원 반부패 청렴 서약 △새올 행정시스템 청렴자가학습 운영 △내외부 시스템을 활용한 상시 모니터링 강화 등 각종 시책을 추진해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

군은 청렴분위기 확산을 위해 분기별 외래 전문강사 초청특강,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간부공무원 연수실시, 청렴우수기관 현장체험교육, 찾아가는 청탁금지법 순회 교육 등 전 직원의 청렴 의무 교육 강화로 공직비리 사전 차단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정우 군수는 “창녕군이 ‘청렴도 4년 연속 상위기관’으로 연속 선정됐다는 것은 군민 모두가 함께 이룩한 성과이자 청렴 문화 향상을 위해 동참해 준 창녕군 공직자들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해 민원인 생활밀착 눈높이에 맞추어 더욱 친절하고 소통하여 지성감민(至誠感民) 정신으로 ‘더 큰 번영 모두가 행복한 창녕’을 앞당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청 전경

고비룡 기자 gobl@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고비룡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