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창한 축구 동계 스토브리그 개최

기사입력 : 2019-12-11 11:58:15

거창군은 내달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거창군스포츠파크 일원에서 2020 거창한 축구 동계스토브리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군축구협회(회장 박규근)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동계전진훈련을 위해 거창군을 찾는 전국 10개시 18개 초·중등부 축구팀 650여명의 선수 및 지도자 등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거창한 축구 동계 스토브리그에 참가한 팀들이 시합을 하고 있다(제공=거창군)
지난해 거창한 축구 동계 스토브리그에 참가한 팀들이 시합을 하고 있다(제공=거창군)

 동계스토브리그는 팀별 리그전과 자체 연습훈련을 병행해 진행되며 본격적인 시즌 시작에 앞서 체력 및 경기력 등의 훈련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으로 동계전지훈련 최적지로서의 거창군을 널리 알리고 더 큰 거창도약을 위한 발판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현화 체육시설사업소장은 "동계스토브리그에 참가하는 선수 및 가족이 거창군을 방문함에 따라 지역 내 숙박 및 음식업소 등 지역상권 활성화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월 중에도 전국 80개팀 규모의 전국 유소년축구클럽을 유치해 동계 시즌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스포츠메카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윤식 기자 kimys@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윤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