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영중앙새마을금고, 출산축하금 10만원으로 증액

기사입력 : 2020-01-10 07:59:30
9일 통영시 중앙동과 통영중앙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이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출산축하금 증액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통영시/
9일 통영시 중앙동과 통영중앙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이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출산축하금 증액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통영시/

통영시 중앙동과 통영중앙새마을금고는 9일 중앙동주민센터에서 출산축하금 증액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최정권)는 이날 협약에 따라 통영시 중앙동에서 태어난 아기에게 선물해오던 5만원의 적립통장을 10만원으로 올려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앙동에서 태어난 아기들은 중앙새마을금고에서 제공하는 10만원의 출산축하금과 함께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가 제공하는 출산축하 아기용품인 온습도·체온계, 통영시가 제공하는 마더박스를 지원받게 된다.

최정권 이사장은 “출산축하금 지원으로 마을의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금고 입장에서는 장기고객을 확보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해 출산장려정책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통영중앙새마을금고는 지난 2017년 5월부터 출산축하금 지원사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모두 11명의 중앙동 출생신고자에게 출산축하금 5만원이 담긴 통장을 선물했다.

김성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