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책꽂이] 나의 첫 미술 공부 등

기사입력 : 2020-01-17 07:55:07

▲초등 사회성 수업=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이제 사회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초등학교 때부터 사회성을 갖춘 아이가 자존감이 높고 예의 바르고 배려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모들은 아이의 사회성이라는 영역에 생소하다.

이 책은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의 사회성을 길러줄 수 있는 답을 제시한다. 또 책 중간중간에 QR코드를 넣어 아이와의 실제 활동을 어떻게 해야 할지 동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한국아동청소년심리센터·이향숙·김경은·서보라 지음, 메이트북스 펴냄, 328쪽, 1만5000원.


▲나의 첫 미술 공부= 미술을 처음 접하거나 미술에 관심은 있는데 어디서 어떻게 미술 감상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리고 미술을 진솔하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이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한다. 이 책의 장점은 너무나도 쉽고 명쾌하게 미술 감상의 본질과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는 데 있다.

전업화가이자 지난 십여 년간 일반인들에게 미술을 소개해온, 자타칭 미술전도사인 저자는 그간의 오랜 경험을 통해 알게 된 미술 감상 입문자들이 어려워하거나 쉽게 놓치는 부분들을 속시원히 이야기해준다. 최연욱 지음, 메이트북스 펴냄, 248쪽, 1만6000원.


▲부의 5가지 법칙= 워런 버핏, 도널드 트럼프, 이건희 등 부를 쌓고 그것을 유지해온 인물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저자는 부자들을 연구한 수많은 책과 실제 부자들의 삶을 바탕으로 부자를 만드는 5가지 요소를 제시한다. 부자로 만들어주는 생각, 습관, 법칙, 지혜, 지식이 그것이다.

그러면서 만약 이들 요소를 갖추지 못하면 로또에 당첨되거나 유산을 물려받아 큰돈을 갖게 되어도 부자로 살아가지 못한다고 설명한다. 책에선 이 5가지 법칙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평범한 사람도 부자의 요소를 갖춘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조언한다. 김병완 지음, 아템포 펴냄, 264쪽, 1만4500원.


▲이미 와 있는 미래=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의 정보 기술 및 로봇, 생명공학, 3D 프린팅 등의 신기술로 대표되는 제4차 산업혁명은 더 이상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현재의 이야기이다.

이 책은 인공지능(AI), VR, 드론, 5세대 통신, 홀로그램, 블록체인, 스마트 시티 등의 4차 산업혁명 주역과 그들로 인해 촉발되는 산업 생태계 변화까지 상세하게 살피고 있다. 그러면서 청소년들이 왜 시대의 흐름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철저하게 준비해야하는지에 대한 당위성을 준다. 크레이그 맥클레인 지음, 이우현 감수, 서런 펴냄, 340쪽, 1만6000원.

▲한 번 보고 바로 써먹는 마케팅 용어 480= 이 책은 마케팅 용어가 늘 헷갈리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용어를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가장 큰 특징은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 쉽다는 점이다. 각 용어마다 설명과 함께 이해를 돕는 그림이 함께 있어 줄글로만 나열된 설명보다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 책에 수록된 용어의 수가 권말부록에 실린 용어를 포함해 모두 480개로, 국내 최다란 점도 장점이다. 특정 용어가 헷갈린다면 〈찾아보기〉에서 필요한 용어 이름만 찾아 내용을 익히고 바로 업무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노가미 신이치 지음, 오시연 옮김, 길벗 펴냄, 300쪽, 1만6000원.

  • 이명용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