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양군, 인당교 주변 ‘경관조명’ 설치한다

1320m 구간 1억7000만원 투입

기사입력 : 2020-03-19 08:09:36
함양군이 지난해 이은리 충혼탑~백연리 청량사 인근 위천변 콘크리트 옹벽에 조성한 벽화./함양군/
함양군이 지난해 이은리 충혼탑~백연리 청량사 인근 위천변 콘크리트 옹벽에 조성한 벽화./함양군/

함양군은 함양읍 운림리 고운교~이은리 인당교 구간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17일 군에 따르면 위천의 경관 조명은 사업비 1억7000여만원으로 함양 고운교~인당교 1320m 구간에 ‘빛과 물과 자연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서위천길 백연리와 이은리 지역 하천변 산책로 주변을 대상으로 주변 경관에 맞는 다채로운 밤풍경을 연출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 이은리 충혼탑과 백연리 청량사 인근 위천변 콘크리트 옹벽 200m 구간에 ‘하천에 이야기를 입히다’라는 주제로 자연 친화적 하천과 어우러진 옛 하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했다.

또 2020함양산삼엑스포 홍보 등 다채롭고 선명한 색감의 벽화를 통해 군민들을 위한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함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 제공은 물론 2020함양산삼엑스포를 홍보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하천변 경관개선을 위한 조명설치 사업을 6월 전에 완료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청정한 자연형 생태하천을 조성해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돌려주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