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은행 모바일 상담예약 호응

대출 실행까지 일사천리 지원

기사입력 : 2020-04-10 07:59:57

BNK경남은행은 이달 초부터 시행 중인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App)의 기능을 활용한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이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상담부터 대출실행까지 일사천리로 지원된다.

특히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이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을 통해 대출상담 날짜와 시간을 예약 신청하면 전문 상담원(신속지원반)이 예약한 시간에 전화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과정에서 신용등급(CB), 업종, 매출액 등 정보를 확인해 대출지원 가능여부를 곧바로 안내한다.

대출지원이 가능한 고객에게는 대출 신청을 위한 영업점 방문일자와 시간을 안내 및 예약한다. 대출지원 대상이 아닌 고객에게는 적합한 대체 대출상품을 찾아 상담해주는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가 별도로 제공된다.

한편 경남은행은 은행을 방문하기 어렵거나 모바일뱅킹앱 사용이 능숙하지 않은 금융소외자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 지난 7일부터 무빙뱅크를 활용한 ‘찾아가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용훈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용훈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