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영상 제공하고 실시간 쌍방향 지도

직업계·예술고 실기·실습 어떻게

기사입력 : 2020-04-17 08:11:30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실습과 실기가 중요한 학교에서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직업계고등학교를 위해 실습동영상 1000여점을 제공하는가 하면 실기수업을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직업계고에 대해서는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보통교과와 전문공통과목, 기초과목 위주로 진행하고, 실무과목도 이론수업이 가능한 분야를 우선 수업키로 했다.

도교육청은 직업계고 실습수업 결손 예방을 위해 교사 13명으로 전문교과 학습자료 지원단을 구성해 13개 교과군 49개 과목에 해당하는 1450여 점의 유튜브 동영상 등 인터넷 학습자료를 직업계고에 제공했다. 추후 등교개학 후 실습이 집중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실습 안전교육은 원격교육 중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고등학교 3학년 예술(음악, 미술) 전공 입시 준비생들을 위탁교육하는 창원예술학교는 전공교과에 대해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교사와 외부예술강사들이 미술반은 디자인, 애니메이션, 회화, 드로잉 전공 수업을, 음악반은 작곡, 보컬, 베이스기타 등 전공수업을 실시간으로 수업하고 있다.

차상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차상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