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대, 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 운영기관 선정

중기부, 동남권 협력 거점대학으로

중소기업 기술개발·역량강화 지원

기사입력 : 2020-05-29 08:55:58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28일 ‘2020년도 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R&D) 운영기관’으로 창원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지원 전담조직을 보유하고 연구역량이 우수한 대학 중에서 권역별 경쟁을 통해 5개 대학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으로 창원대는 동남권 산학협력 거점대학 역할을 수행하며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또 대학에 구축된 기술개발 인프라를 지역 중소기업에 개방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기술 수준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지역 중소기업은 대학의 연구개발 인력, 노하우, 인프라 등 기술혁신 기반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창원대는 6월 초 운영기관 협약체결 후 본격적으로 ‘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R&D)’ 운영을 위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사업기간 동안 대학 연구실에 핵심연구인력을 1명 이상 파견 가능한 기업부설연구소 미보유 중소기업이다.

참여기업은 2단계에 걸친 지원을 받는다. 1단계에서는 참여기업의 기술애로, 내부 기술혁신역량 진단, 특허 분석 등 전문가 매칭, 컨설팅 등을 통해 기업별 맞춤형 지원 전략을 수립하고, 기업당 1개월간 200만원을 지원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에서 수립된 맞춤형 지원계획을 기업-대학의 공동기술개발을 기반으로 기업이 필요한 연구장비 이용·기술이전·교육 등을 2년간 3억원 이내로 종합 지원한다.

한편 ‘산학협력 거점형 플랫폼(R&D)’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055-213-2918)로 문의하면 된다.

조규홍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