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특허청, ‘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 지원’ 2차 참여기업 모집

29일까지 접수… 특허권 확보 등 지원

기사입력 : 2020-06-02 08:01:18

경남도와 특허청이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IP(지식재산)나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2차로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IP나래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경남지역 중소기업(창업 후 7년 이내, 전환 창업 후 5년 이내)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보유 기술의 독점적 권리 도출을 지원하고 경영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 기반 기술경영 융·복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약 3개월에 걸쳐 전문가로부터 창업기업이 겪는 각종 지식재산 문제 해결을 위한 밀착 컨설팅을 제공받고 유망기술 도출과 특허권 확보, 특허 포트폴리오 전략 제시 등 기술·경영전략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진주상공회의소)에도 예산을 지원해 서부경남 소재 기업에 대한 밀착지원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희망 기업은 오는 29일까지 지역지식재산센터(RIPC) 지원사업 신청시스템(biz.ripc.org)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의 ‘IP나래 프로그램 지원사업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남도 창업혁신과(☏211-3384) 또는 경남지식재산센터(☏210-3085), 경남서부지식재산센터(☏762-9412)로 문의하면 된다.

이지혜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지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