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경상대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종합점수 99.9점으로 전체 병원 평균 82.2점 대비 높은 점수

기사입력 : 2020-06-04 15:33:50

창원경상대학교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1차 마취 적정성평가에서 종합점수 99.9점으로 1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종합병원 이상 의료기관 344곳에서 2018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마취료가 청구된 입원 환자(국소 마취 제외)를 대상으로 이뤄진 첫 평가이다. 창원경상대병원은 종합 점수 99.9점으로 전체 병원 평균 82.2점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마취 적정성평가는 마취 영역의 전반적인 관리 실태를 파악해 환자 안전관리 기반 마련 및 의료 질 개선을 위해 총 13개(평가지표 7개, 모니터링지표 6개)의 평가지표로 진행했다.

창원경상대병원은 마취환자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시설, 인력 등의 구조부분과 마취 중 안전관리 활동을 평가하는 과정 부분, 마취 중?후 환자 상태를 평가하는 결과부분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았다.

창원경상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옥성호 교수는 "수술을 위한 마취뿐만 아니라 시술 중 환자의 불안해소와 안정을 위한 진정요법이, 사고나 합병증의 발생 시에는 환자에게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음을 늘 명심하고 있다"며 "항상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마취 시 안정을 도모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경상대학교병원 전경./창원경상대병원/
창원경상대학교병원 전경. /창원경상대병원/

정오복 기자 obokj@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정오복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