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마산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대학’ 선정

2년간 성인 대상 평생직업교육 수행

직업교육센터 협업·커뮤니티 구축

기사입력 : 2020-06-05 07:58:14

마산대학교가 2020년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제3유형, 후진학선도형)대학으로 선정됐다.

마산대학교는 경남정보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동남권 커뮤니티 기반 성인학습자 맞춤형 라이프 리디자인’을 사업목표로 향후 2년간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이 사업은 주관대학인 경남정보대학교의 동남권직업교육거점센터를 중심으로 마산대학교는 창원직업교육센터,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양산직업교육센터와 협업 체계를 구성해 성인학습자 통합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한 후진학의 수월성 제고, 평생직업교육과정의 공동 운영 및 교육 프로그램의 커뮤니티 구축 및 확산, 거버넌스 확충으로 평생직업교육의 허브로서 대학의 책무를 다하고자 하는 데에 뜻을 두고 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4차산업신기술전문가양성과정, 마산대학교는 헬스케어전문가 양성과정, 동원과학기술대학교의 경우 소재·부품 정비산업기술인 양성을 주축으로 자격취득기반 전문기술인 양성 등 잡-칼리지를 운영하며, 이밖에 소자본 창업의 스타트업-칼리지와 저소득 소외계층의 맞춤식 일자리 창출을 위한 셀프디자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핵심 수행과제로 설정하고 있다.

3개 대학에 개설된 평생직업교육 과정은 부산, 창원, 양산 등 지역 구분 없이 원하는 성인 학습자에게 전체 국비무료과정으로 제공되며,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습 이력을 관리함으로써 후학습 학위과정 이수시 선행학습인증시스템 등을 통해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하는 길까지 열어두고 있다. 창원지역 문의는 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055-230-1125)로 하면 된다.

이한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한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