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영 위기·코로나 사태… 리더의 전략은 무엇일까?

경남경제 혁신성장 CEO 아카데미

이정환 재료연구소장 혁신 주제 강연

기사입력 : 2020-06-05 07:58:51

글로벌 경제 위기와 코로나19 사태를 헤쳐나갈 리더의 전략은 무엇일까? 다시 일어나야 하는 냉엄한 현실에서 리더가 구사하는 최선의 경영기법은 어떤 게 있을까?

(재)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과 (사)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창원대학교 LINC플러스사업단이 위기일발의 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혜안을 제시할 CEO 혁신경영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경남경영자총협회, 창원국가산단경영자협의회가 후원한다.

2020 경남경제 혁신성장 CEO 혁신경영 아카데미는 ‘리더가 알아야 할 혁신 전략 및 경영기법!’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5시50분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6층 컨퍼런스 룸에서 열린다.

기업인, 상공인, 차세대 경영 리더, 시민, 대학생, 기타 혁신성장과 혁신경영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중소기업·소상공인 발전을 위한 후원은 받는다. 후원은 (재)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홈페이지의 알림마당 후원을 참고하면 된다.

이날 (사)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이년호 협회장의 환영사와 허성무 창원시장 축사, 김지수 도의회의장 격려사가 준비돼 있다.

본격적인 아카데미에는 한국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이 ‘신 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소재 관점에서 바라본 혁신’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년호 협회장은 “1953년 1인당 국민소득 67달러의 세계 109위 최빈국에서 2019년 1인당 국민소득 3만2000달러를 견인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 한국 산업화의 대표적인 지역, 경상남도의 경쟁력이 날로 저하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글로벌 확산으로 인해 지역 상공인들이 더욱 힘들어 하고 있다”며 “변혁의 시대에 경상남도에 소재한 기업인들과 상공인들이 어떻게 대응하고 변신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된 2020 경남경제 혁신성장 CEO 혁신경영 아카데미 6월 특강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윤제 기자 ch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