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케스트라로 듣는 영화 OST

내일 밀양서 ‘코리안 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

기사입력 : 2020-07-01 07:58:52

상임지휘자 김광현, 소프라노 강혜정, 테너 김승직.(사진 순서대로)

밀양문화재단은 2일 오후 7시 30분에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코리안 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시네마 클래식 KOREA’를 개최한다. 코리안 심포니오케스트라는 지난 1985년 창단돼 연 120회 이상 연주하며 국내 교향악 역사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2000년 예술의 전당 상주 오케스트라로 지정돼 교향악, 국립예술단체와의 연주, 예술의 전당 기획 연주 등 현재까지 활발히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코리안 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역대 흥행한 영화 중 인상 깊은 곡들을 엄선해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을 오케스트라의 영화 OST를 라이브로 들려준다.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소프라노 강혜정, 테너 김승직의 아름다운 노래를 선보인다. 지휘와 해설은 원주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김광현이 맡는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균일 2만원으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공연 문의는 밀양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전화(☎055-359-4500)로 하면 된다.

고비룡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고비룡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