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청군-한국관광클럽, 관광상품 개발 ‘맞손’

기사입력 : 2020-07-06 08:07:47
산청군과 (사)한국관광클럽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산청군/
산청군과 (사)한국관광클럽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산청군/

산청군이 (사)한국관광클럽과 손잡고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마케팅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 3일 동의보감촌 다목적 주제관 회의실에서 이재근 군수와 이용기 한국관광클럽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관광클럽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군과 한국관광클럽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관광객 유치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관광상품 개발, 홍보활동, 관광정책 수립 등에 필요한 정보를 교류·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여행 보내기 등 복지관광상품의 개발·운영과 전통문화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팸투어 부문에서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체결 이후에는 동의보감촌을 비롯해 남사예담촌 등 산청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시설을 둘러보는 팸투어를 시행했다.

양 측은 팸투어를 통해 신규 여행상품을 개발, 지역 관광사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한국관광클럽은 양해각서 체결과 함께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200만원도 전달했다.

(사)한국관광클럽은 수도권 지역의 70여개 주요 관광 사업체 대표로 구성된 민간단체다.

김윤식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윤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