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시로 노래하는 아름다운 우리고장 창원시

창원 이원수문학관 내일부터 ‘아름다운 창원·시(詩)’

창원 소재 동시 시화전·사진전…11일엔 문학콘서트

기사입력 : 2020-07-06 08:08:12
이원수문학관 ‘아름다운 창원·시(詩)’ 전시회.
이원수문학관 ‘아름다운 창원·시(詩)’ 전시회.

사)고향의봄기념사업회(회장 김일태)는 창원시 통합 10주년을 맞아 특별기획전 ‘아름다운 창원·시(詩)’와 문학콘서트 ‘동시야, 창원·시(詩)야! 놀자’를 개최한다.

특별기획전 ‘아름다운 창원·시(詩)’는 7일부터 31일까지 이원수문학관에서 열리며, 크게 두 가지 주제로 진행한다. 제1주제는 이달균, 이월춘, 성선경, 정이경, 하영 등 창원지역 시인 18명이 창원을 소재로 한 신작 동시를 캘리그라피 작가 구지운씨가 시화로 제작해 전시하고, 제2주제는 이원수 선생의 동시와 주남저수지, 천주산, 무학산, 여좌천 벚꽃 등 창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사진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창원지역 아동문학가뿐만 아니라, 시인들이 함께 참여해 동심으로 창원을 노래하기 때문에 시를 더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문학콘서트 ‘동시야, 창원·시(詩)야! 놀자’는 오는 11일 오후 2시 고향의봄도서관 동원홀에서 열리며, 제8회 창원아동문학상 수상자인 김금래 아동문학가의 동시 특강과 동요작곡가 고승하와 함께하는 동요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이원수문학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도 함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경남문화예술진흥원 2020년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 경남도,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이원수문학관(☏ 294-7285)으로 하면 된다.

김종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종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