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현대위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수소전기차 부품 등 성장 기반 마련

연구개발 지원·상생경영 사례 담아

기사입력 : 2020-07-08 08:01:15
현대위아 직원들이 6일 ‘현대위아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현대위아/
현대위아 직원들이 6일 ‘현대위아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현대위아/

현대위아가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향후 경영 목표를 담은 첫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현대위아는 경제·사회·환경 등 경영 성과와 향후 목표를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현대위아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위아는 보고서를 통해 전기·수소차 관련 부품과 스마트팩토리, 미래형 무기 등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룬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현대위아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위아는 △친환경차 부품 개발 등 미래가치 창출 △공정거래 내재화 등 협력사 상생발전 △사업 특성을 활용한 CSR 강화를 지속가능경영 3대 방침으로 세웠다. 현대위아는 이를 통해 산업 패러다임이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에서 우위를 선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위아는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해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도 밝혔다. 이에 현대위아는 최근 상생협력팀을 신설해 국내외 1600여개의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아울러 협력사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 시스템과 연구개발 협력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자금난을 겪는 협력사가 늘어나는 상황을 고려해 올해부터는 매출 1000억원 미만의 중소 협력사에게 납품 금액 전액을 10일 이내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현대위아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 전문은 현대위아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조윤제 기자 ch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윤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