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내 청소년 “이런 곳에 지역예산 써주세요”

‘경남 참여예산 제안대회’ 4팀 수상

우수 아이디어 내년 예산 반영 추진

기사입력 : 2020-07-10 08:10:04

경남도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2회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가 지난 4일 온라인 청중평가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에는 본선 진출 10개 팀과 청중평가단 100명, 청소년 지도자 등 200여명이 참여했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면 발표심사’와 ‘온라인 청중평가’로 나눠 실시됐다. 심사는 심사위원단과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의 점수를 50%씩 합산해 우수 제안 4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지사상은 꽃비(진해청소년참여위원회, 태우소-버스정류장 태양광LED 및 탑승시스템 설치)팀, 교육감상은 가온(경남꿈드림청소년단,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 바우처 꿈빛카드 지원)팀, 도의회의장상은 첫단추(경남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청소년위원회, 청소년 권리의 첫단추)팀, 도청소년지원재단이사장상은 해성에서온우가달(남해해성고, 우리 가로등이 달라졌어요)팀이 수상했다.

윤난실 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이번 대회가 청소년이 ‘미래세대의 주역’이 아니라 ‘오늘을 사는 시민’으로 인정받고, 당당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기를 희망한다”며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관련 절차에 따라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혜 기자

  • 이지혜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