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세대 의과대학 기독모임, 함안서 의료봉사 펼쳤다

지난 7~8일 군북 3개 마을회관서

내과·치과·소아과 등 무료 진료

기사입력 : 2020-08-11 07:46:35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치·간 기독모임’이 지난 7~8일 함안 군민들을 대상으로 군북면 일원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김문규(소아과), 김종관(외과), 김윤환(영상의학과), 한상환(치과) 교수와 간호사 등 10여명이 참여해 모로마을회관, 유현마을회관, 장명마을회관 등에서 의료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일반내과, 치과, 소아과 등을 진료과목으로 내과적 질환의 진료 및 처방, 초음파 검진, 구강검진, 스케일링, 수액처방 등의 진료활동은 물론 말동무 등 어르신 섬김 봉사활동도 함께했다. 봉사 둘째 날인 8일 조근제 함안군수는 유현마을회관을 찾아 의료봉사단에게 지역주민을 위한 아름다운 선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 군수는 이 자리에서 “멀리서 함안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살펴주고 어르신들에게 봉사활동을 하는 것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세대 의과대학의 봉사활동이 의료 혜택 기회가 부족한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은 함안 출신 세브란스의학교 졸업생인 애국지사 대암 이태준 선생의 선양사업으로 2011년 함안군과 상호협력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명용 기자

  • 이명용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