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청군 “지리산 약초시장, 랜선으로 만나보세요”

유튜브·네이버TV 통해 제품 소개

온라인장터·산엔청쇼핑몰서 구매

기사입력 : 2020-09-16 08:14:28

산청군이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산청약초시장’을 홍보에 나섰다.

군은 ‘제20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약초와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산청약초시장 랜선 나들이’에서는 시장 내 13개 입점 농가 농업인들이 직접 출연해 각 점포의 제품 판매현황과 제품이 갖는 효능 등을 안내했다.

이날 실시간 스트리밍에 도전한 입점 농가들은 처음 겪는 낯선 홍보방식에 어색해 했지만 이내 지리산 천왕봉의 기운을 받고 자란 우수한 약초와 제품들을 홍보하는데 집중했다.

실시간으로 송출된 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한방약초축제 기간인 오는 27일까지 계속 만날 수 있다. 소개된 약초시장 제품은 산청약초시장 온라인장터(http://herb.iscs.co.kr)를 통해 확인·구매할 수 있으며, 약초시장 외에도 우수한 산청 약초 제품은 산엔청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군은 현재 온라인 채널을 통한 농특산물 판매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종합 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2020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http://2020scherb.or.kr)를 통해 산청 약초와 농특산물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장은 “지리산 천왕봉의 기운을 이어받은 산청 약초와 우수 농특산물은 군 직영 산엔청쇼핑몰뿐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스토리, 우체국쇼핑몰 산엔청 기획전, e경남몰 기획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서희원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