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에이엠아이시스템즈-동명대학교 산학협동교육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교내 학보 발행 시스템 교체 및 미디어 실습환경 제공

CMS 솔루션, 동명대학교 신문방송국원 및 언론관련 학과 학생에 대한 CMS 시스템 교육 지원

기사입력 : 2020-09-28 17:16:05

㈜에이엠아이시스템즈(대표 박병진)는 24일 동명대학교와 산학협동교육 활성화와 상호협력을 통한 신지식 교류를 위한 산학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식에는 박병진 ㈜에이엠아이시스템즈 대표이사를 비롯해 정홍섭 동명대학교 총장과 양 기관의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에이엠아이시스템즈와 동명대학교의 이번 협약은 산학 간의 공동 발전을 모색하고 특히 학생 CMS 시스템 교육 및 신문방송국 디지털체제 전환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수정됨_보도자료_MOU체결식2.jpg


▲ (주)에이엠아이시스템즈-동명대학교 MOU 체결식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학협동교육 활성화와 상호협력을 통한 신지식 교류 △동명대학교 신문방송국 디지털체제 전환과 운영을 위한 협력 △에이엠아이시스템즈를 위한 동명대학교 학생 인력풀 지원 △동명대학교 신문방송국원 및 언론관련 학과 학생에 대한 CMS시스템 교육 △산업계 맞춤형 공동연구 및 교육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에이엠아이시스템즈 는 동명대학교가 실시하는 CMS 시스템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전 영역의 솔루션을 적극 제공하고,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솔루션 사용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편 필요 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2012년 설립된 (주)에이엠아이시스템즈는 언론사 IT전문 기업으로 언론사에 최적화된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개발, 운영중인 회사이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AMIMEDIA(아미미디어, 뉴스 콘텐츠 제작 관리시스템)와 AMIDAILY(아미데일리, 신문사 웹사이트 관리 WCMS), AMICLICK(아미클릭, 인터렉티브 기사 제작 빌더) 등이 있으며, 현재 국내 40여개의 중앙지, 지방지 및 온라인 신문사에서 사용 중이다.

박병진 에이엠아이시스템즈 대표는 "좋은 콘텐츠에는 구독자와 수익이 따라오며, 콘텐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오늘날 미래를 위한 첫 걸음은 콘텐츠 제작과 관리에 달려있다.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이용자 및 구독자를 위해서는 그에 걸 맞는 시스템 도입이 필수적" 이라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동명대학교의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산업발전을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진욱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