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수남고, 서울국제 국학기공대회 금상 수상

기사입력 : 2020-12-01 08:01:51

김해수남고등학교는 지난 28일 서울시 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제8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서 청소년부 금상을 받았다.

올해는 국내부 대상을 선정하지 않아 금상이 최고의 상이 됐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0개국 62개 팀 15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온라인으로 개최돼 전 세계에 생중계 됐다.

김해수남고등학교 국학기공팀이 지난 28일 제8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김해수남고/
김해수남고등학교 국학기공팀이 지난 28일 제8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김해수남고/

김해수남고 학교스포츠클럽 국학기공팀인 ‘수국화’ 학생들은 아침, 점심, 저녁 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체력을 단련했다. 12개 팀이 참가한 청소년부에서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미숙 지도교사는 “이번 작품은 대입 수시전형 준비를 끝낸 3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동작을 구성하고 연습 시간을 정해 만들어 낸 작품이어서 더욱 빛이 났다”고 말했다.

3학년 전서현 학생은 “이 대회를 준비하면서 대입 준비로 지쳐 있는 팀원들에게 활력소가 되었고 코로나19로 인해 자칫 멀어질 수 있는 선후배 사이를 돈독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김호철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호철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