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학 청춘소주 광고, 유튜브서 대박

2020년 인기 광고영상 선정

기사입력 : 2021-01-21 08:00:42

무학의 소주 브랜드 ‘청춘소주’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브랜드 광고영상이 유튜브의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 중 하나로 선정됐다.

무학은 구글이 발표하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TOP10 선정 결과 청춘소주 광고영상인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가 7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무학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무학/
무학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무학/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해 5월 공개한 청춘소주 광고 영상은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00만회를 돌파했다.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은 2030세대는 물론 모든 세대의 생활속에서 ‘청춘’이라고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모델 이나은과 함께 발랄하고 재미있게 표현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모델 이나은의 밝은 이미지를 춤과 발랄한 표정, 장난끼 넘치는 멘트를 에피소드에 남겨 ‘청춘맞다’라는 공감과 긍정으로 청춘소주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도록 표현했다.

청춘맞나 청춘맞다 광고영상은 ‘청춘맞나 청춘맞다 2040’편과 각 세대별 광고영상과 B컷 영상을 재편집한 콘텐츠, 현장 세로캠 영상 등이 있고 이들 7편의 전체 시청 조회수는 1100만회를 기록했다.

무학 관계자는 “청춘소주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이 흥미와 재미가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가 평가해줘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영상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규홍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