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랜선으로 배운 샤인머스캣 재배법

농협 창녕교육원 ‘Live 화상교육’

농업인에 전문농업재배기술 강의

기사입력 : 2021-02-07 21:10:31

농협 창녕교육원(원장 여일구)은 지난 3일 원격 Live화상교육 방식으로 품종별 전문농업기술을 교육했다.

이번 화상교육은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농업인들에게 전문농업재배기술을 보급하고자 이뤄졌다.

지난 3일 농협 창녕교육원에서 원격 live 화상교육이 진행되고 있다./농협창녕교육원/
지난 3일 농협 창녕교육원에서 원격 live 화상교육이 진행되고 있다./농협창녕교육원/

교육은 총 4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첫 강의는 샤인머스캣 재배농민의 경험담이 마련됐다. 경북 상주의 청년농부 전진아씨가 ‘나의 포도농사 다이어리’를 주제로 직접 농사를 하면서 겪은 사례를 들려줬다. 이어 샤인머스캣 전문 강사가 토양관리, 병해충 방제, 재배기술 등을 교육했다.

또한 한국청과(주) 중도매인 윤여경 대표가 직접 참여해 출하 후 유통과정과 농산물 도매시장의 유통현황을 전해 현장감을 더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인 80여명이 수강했으며 수강생들은 교육 중 다양한 질문을 하는 등 샤인머스캣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여일구 원장은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원격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어려움이 있지만 양질의 조합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세정 기자 sj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세정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