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형준 부산시장 당선소감 “협치와 통합의 정신 보여줄 것”

기사입력 : 2021-04-08 00:48:48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당선인은 7일 “위대한 부산시민 여러분.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선거기간 내내 갖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흔들리지 않고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그 마음, 시민을 섬기는 좋은 시정으로 보답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 당선인./연합뉴스/
박형준 부산시장 당선인./연합뉴스/

박 당선인은 “아울러 치르지 않아도 될 선거 때문에 선거기간 내내 고통 받았을 피해 여성분께 새로 선출된 부산 시장으로서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열심히 경쟁한 김영춘 후보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로 표출된 민심에 따라 국정을 대전환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부산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가 저 박형준이 잘나서 또는 저희 국민의힘이 잘해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저희가 오만하고 독선에 빠지면 언제든 그 무서운 심판의 민심은 저희를 향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그동안 학교에서 정부에서 국회에서 공적 가치를 지키며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왔다고 자부했지만 선거를 치르면서 제 부족함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던 것도 사실이다. 더 경솔한 자세로 시정에 임해 시민들을 실망하게 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당선인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협치와 통합의 정신이 발휘될 수 있도록 하겠다. 부산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의 파동이 물결칠 수 있다는 것을 시민 여러분께서 체감할 수 있게 만들겠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한근 기자 kh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한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