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교육청 ‘교사·학부모 진학공부방’ 운영

시·군지역 찾아 진학협업 강화

기사입력 : 2021-04-15 08:44:16

경남도교육청은 교육과정 변화와 새로운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적용으로 진학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와 학부모를 위해 ‘진학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진학공부방’과 ‘내 자녀를 위한 학부모 진학공부방’을 운영한다.

교사 진학공부방과 학부모 진학공부방은 4월 창원지역을 시작으로 매월 시·군지역을 찾아가며 진행한다. 진학공부방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역별로 일정을 달리하고, 1일 참석 인원을 제한하며 사전 신청한 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경남교육청 소속 대입정보센터가 진행하고,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주요 내용과 새로 적용되는 대입공정성강화 방안에 따른 변화된 대입전형 등 교사와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교사 진학공부방은 고1, 2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14일 창원중앙고, 21일 마산여고, 28일 진해고에서 진행한다.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운영하는 교사 진학공부방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특징,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 변화에 따른 국어, 수학 영역의 공통과목 점수를 활용한 선택과목 점수 조정 방식 등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학부모 진학공부방은 고3학부모를 대상으로, 16일 경남교육청별관 공감홀, 23일 마산여고, 29일 진해고에서 진행된다. 학부모 진학공부방은 2022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수도권 및 지역대학의 전형 특징 분석을 통해 내자녀에 적합한 학과 및 전형 선택방법과 2021학년도 지역대학 전형별 입시결과 안내 등 자녀 대입준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다룬다.

교사·학부모 진학공부방 참가자들에게는 새로운 내용의 대입전형, 교육과정과 대입전형의 종류 및 특징, 2022학년도 대학별 전형, 진로선택과목의 대입활용 방안,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의 특징 등이 수록된 자료집도 제공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진학정보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원거리지역 교사·학부모들을 위해 18개 시·군으로 찾아가는 진학공부방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현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현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