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항서 매직’에 고향 산청 ‘현수막 물결’

베트남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축하

기사입력 : 2021-06-22 08:03:20

‘박항서 매직’에 힘입은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이 역대 최초로 월드컵 최종예선에 진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고향 산청군 주민들이 앞다퉈 축하와 격려에 나섰다.

21일 박 감독의 고향인 산청군 일대는 ‘박항서호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확정’ 등 박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의 활약을 축하하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일제히 내걸렸다.

현수막은 고향인 생초면 일대는 물론 산청읍과 신안면 등 군 전역에 설치돼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산청 곳곳 일제히 '박항서 매직' 축하 현수막. /산청군 제공/
산청 곳곳 일제히 '박항서 매직' 축하 현수막. /산청군 제공/

지역 주민들은 “지난 동아시안게임 우승과 베트남 노동훈장 수훈에 이어 또 한 번 축구 역사에 길이 남을 만한 업적을 남긴 박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에 박수를 보낸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박 감독과 형제의 나라 베트남 국민들이 산청을 찾을 수 있게 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평소 고향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박 감독은 지난 2019년 2월 산청군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베트남 관광객 유치와 산청 농특산물 베트남 국제 교류 활성화, 국내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16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최종전에서 UAE에 석패했지만 조 2위 자격으로 역대 첫 최종 예선 진출을 확정했다.

특히 베트남은 2차 예선에서 필리핀, 인도네시아, 미얀마,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최종예선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김윤식 기자 kimys@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윤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