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한표 전 국회의원, 거제시장 출사표

“거제시민 위해 모든 역량 집중

현안 해결 정치행정 경륜 필요”

기사입력 : 2021-09-07 08:04:20

김한표 전 국회의원(국민의힘)이 내년 거제시장 선거에 도전장을 던졌다.

김 전 의원은 6일 오후 2시 거제시청 입구 야외 소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거제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한표 전 국회의원이 6일 거제시청 야외 소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거제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김한표 전 국회의원이 6일 거제시청 야외 소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거제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김 전 의원은 “지나온 정치 여정은 시련도 있고 보람도 많았다”고 소회를 밝힌 뒤 “이제는 오직 고향발전과 거제시민을 위해 가진 모든 역량을 아낌없이 집중하겠다”고 운을 뗐다.

김 전 의원은 “대우조선해양 불공정 매각 반대를 비롯해, 남부내륙고속철, 고속도로, 국도개량사업, 거마대교, 한·아세안 국가정원, 가덕신공항 등 현재의 난맥상을 풀어가는 동시에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정치행정 모두에 걸쳐 풍부한 경험과 능력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여의도 전장에서 고향발전을 위해 한 푼의 예산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땀 흘려 뛰었던 8년간의 국회의정 경험, 그 열정이 아직도 식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거제시민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으로 영남권 유일의 무소속 당선이라는 영예를 안고 재선 국회의원까지 지낸 은혜를 입었던 사람”이라며 “거제를 세계인이 오고 싶어 하는 꿈꾸는 섬, 매력 넘치는 아일랜드 거제를 위해 반드시 시정혁신을 이루고 모든 공직자가 신명을 바쳐 시민에게 봉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사진= 김성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