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FC, 부천전부터 순위 상승 시작할까

[프리뷰] 내일 부천FC와 대결

올 시즌 전적 2승 1무로 우위

기사입력 : 2021-09-24 08:11:16

1부 승격에 빨간불이 켜진 경남FC가 부천 원정경기에서 순위 상승을 노린다.

경남FC는 25일 오후 1시 30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2021 하나원큐 K리그2 31라운드 부천FC1995와 경기를 갖는다. 경남은 승격을 위해 현재 리그 10위인 부천(승점 32점)과의 이번 경기에서 승리가 꼭 필요하다.

경남FC 에르난데스가 지난 7월 19일 부천과의 경기에서 크로스를 올리고 있다./경남FC/
경남FC 에르난데스가 지난 7월 19일 부천과의 경기에서 크로스를 올리고 있다./경남FC/

올 시즌 현재 6경기만을 남겨둔 경남(승점 35점)은 5위 부산과 7위 충남아산과 승점이 같지만 다득점에서 부산에 뒤져 6위를 유지하고 있다.

직전 김천상무FC전에서 2-3으로 패배해 승점을 가져오지 못하면서 아쉬운 결과를 받아들였지만 아직까지 경남은 4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그렇기에 매 경기 승리를 해 승점을 쌓아야 한다.

직전 김천상무와의 경기에선 에르난데스가 전반전에만 두 골을 몰아치면서 역전을 이루기는 했지만 승점을 챙기진 못했다. 그러나 그동안 부진했던 공격력을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희망적이다.

경남은 공격력을 끌어올린 만큼 부천전은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아직 시즌이 남아 있고, 여전히 경남엔 승격의 기회가 있어 선수 모두가 투지를 앞세워 승리를 가져와야 한다. 현재 4위 전남(승점 44점)과 승점 차이가 9점이어서 승리를 통해 승점 차이를 좁혀나갈 수밖에 없다.

경남은 이번 시즌 부천과의 상대전적에서 2승1무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경남은 직전 경기인 지난 7월 창원에서 열린 부천전에서도 2-0으로 승리했다. 부천전에서 패배가 없는 경남이 이번 시즌 마지막 대결에서도 승리를 거둘지 주목된다.

김병희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병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