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 참여하세요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10팀 내외 모집

시민의 자발적 모임 지원… ‘문화력’ 강화 취지

기사입력 : 2021-10-20 10:16:53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 지원사업’ 참여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취미, 정보, 지식 공유를 통해 공동체 모임을 하고자 하는 김해 시민 모임(최소 3인 이상) 10팀 내외이며, 공동체 모임 활동을 촉진하는데 필요한 지원금을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21 문화도시 조성사업 ‘시민 R&D’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김해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취미, 정보, 지식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자발적 모임을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문화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유형은 △취미나눔모임, △도시탐구모임, △지식실행모임으로 나뉜다. 취미나눔모임은 개인이 가진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모임을 지원하며, 도시탐구모임은 ‘도시의 OO’를 주제로 탐구하는 시민모임을 지원한다. 또한 지식실행모임은 공동체가 가진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서 새로운 실행방안을 연구하는 모임을 지원한다. 운영기간은 11월부터 12월까지며, 2개월에 걸쳐 참여모임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활동을 직접 추진할 수 있다.

 신청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https://문화도시김해.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면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정하며, 선정 시 오는 29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안내 될 예정이다. 문의 ☏080-8824-0345.

2019년 자료 사진
2019년 ‘공부하고 공유하는 시민모임 지원사업’.

정민주 기자 joo@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정민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