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경찰청, ‘치안 평가’ 전국 1위

경찰의 날에 대통령 기관표창

사기·도박 단속 등 높은 평가

기사입력 : 2021-10-21 08:08:12

경남경찰청이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실시한 ‘치안성과 우수관서 선발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경남경찰청은 21일 열리는 제76주년 경찰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전국 18개 시·도 중 1위를 차지한 경남경찰청은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사기·도박·성폭력 등 집중단속 △안전속도 5030 홍보 및 맞춤형 교통안전 대책 전개 등 예방적 경찰활동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QR코드 활용을 통한 여성 안심 귀갓길 등 범죄환경 개선 △불법촬영·성폭력 안심지도를 활용한 탄력순찰 △인권행동강령 해설집 영상제작 등 사회적 약자보호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문수 경남경찰청장은 “이번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의 영예는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치안성과 향상에 매진해 준 직원들의 노고와 무엇보다 평소 경남경찰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남경찰은 ‘가장 안전한 나라, 존경과 사랑받는 경남경찰’이라는 비전에 맞추어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경찰청 /경남신문DB/
경상남도경찰청 /경남신문DB/

김용훈 기자 yh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용훈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